티스토리 뷰

코난1043화_1

명탐정 코난 1043화 '명인의 수염' 리뷰/줄거리/스포주의

※ 본 게시물은 해당 화의 스포일러가 될 수 있는 주요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명탐정 코난 FILE 1043 명인의 수염

대망의 신 시리즈... '쇼기' 하면 역시 그 사람 등장!


더블 H

하굣길, 낮에 한 축구 경기 결과에 대해 얘기하는 소년 탐정단. '더블 H' 가 대활약했다고 실린 인터넷 뉴스 기사에 대해 얘기하던 중, 코난이 '더블 H' 에 대해 묻자 하이바라는 도쿄 스피리츠의 히데와 빅 오사카의 히고, 이 두사람을 최근에 합쳐서 '더블 H' 라고 부르고 있다고 알려준다.


얘기를 듣고 난 뒤, 코난은 본격적으로 하네다 가를 조사하기 위해 '쇼기' 를 검색해보지만, 현재 '쇼기' 와 관련된 뉴스로는 승부조작(八百長) 의혹으로 실종 중이던 니시키도 기사가 시체로 발견되었다는 사건밖에 없었다. 시체 옆에 방치되어 있던 쇼기판의 다리가 하나 잘려져 있었다는 문구를 읽고 의문을 품는 코난. 


야오쵸 (八百長[やおちょう])

코난이 읽고 있던 기사를 본 아유미는 '팔백장(八百長[はっぴゃくなが])' 이 뭐냐고 묻는다. 그러자 하이바라가 그건 '야오쵸(八百長[やおちょう])' 라고 읽고, 승부에서 일부러 지는 것을 뜻한다고 설명한다. 미츠히코는 이 단어가 어디서 유래된 말인지 궁금해하고, 코난은 의외로 쇼기일지도 모른다고 대답하자 "바둑이 유래야!" 라고 하며 갑자기 뒤에서 태합 명인 '하네다 슈키치' 가 나타난다.


그리고 슈키치는 '야오쵸(八百長)' 의 유래에 대해 설명해주기 시작한다. 옛날에 '야채가게(八百屋[やおや])''쵸베에(長兵衛[ちょうベえ])' 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주위 사람들이 그를 '야오쵸(八百長, 야채가게 주인)' 라고 불렀다고 한다. 그는 바둑 동료에게 가게 물건을 팔기 위해 일부러 지면서 기분을 맞춰줬었는데, 어느날 '혼인보 슈겐(本因坊秀元)' 라는 강한 기사와 막상막하의 승부를 펼쳐버리면서, 주위 사람들에게 그의 진짜 실력이 들켜버렸다고 한다. 그 후 자신이나 누군가가 이득을 보기 위해 일부러 져주는 것'야오쵸(八百長)' 라고 부르게 되었다고 한다.


설명이 끝난 뒤, 코난은 슈키치에게 뉴스 기사를 보여주며 니시키도 기사와 대전한 적 있냐고 묻자, 슈키치는 이벤트로 몇 번 대전한 적 있는데, 특별히 인상은 없는 기사였지만 딱 한번 그가 화장실에 갔다와서 둔 수엄청난 묘수여서 놀랐었다고 한다.


유미의 미행

말끔한 슈키치의 모습을 본 아유미는 오늘 유미와 데이트 있는거냐고 묻자, 슈키치는 당황해하며 데이트가 아니라 중요한 사람과 만나기로 했다고 말하며 자리를 떠난다. 그리고 바로 그 뒤를 누군가가 따라붙는데, 그건 바로 유미. 유미는 슈키치와 동거하게 되었는데 최근 슈키치가 멋부리고 몰래 외출하는 일이 잦아져, 어디에 가는지 물어봐도 대충 얼버무리고, 이에 수상하다고 느껴 미행하고 있는거라고 얘기한다.


유미가 괜한 걱정인 것 같다고 말하자 하이바라는 그건 십중팔구 바람일 가능성이 높다고 하며, 이어 남자는 좋아하는 여자가 자기 것이 되었다는 걸 알고나면 안심하고 바람피우는 경우가 많으니, 동거하기 시작한 게 계기가 된 게 아니냐고 말한다. 하이바라의 말을 들은 유미는 미행을 속행해야 하겠다고 하며, 코난의 손을 잡고 어린애를 데리고 있는 편이 들킬 확률이 낮을테니 코난의 도움을 받아야겠다고 말한다.


도넛을 사는 슈키치를 미행하는 코난과 유미. 코난이 그냥 도넛만 사러 온 것 같다고 말하자 유미는 그걸 누구에게 사주는 건지가 중요하다고 말한다. 코난이 슈키치의 부모님이랑은 만났냐고 묻자 유미는 아직 안 만났지만 슈키치가 프로기사를 목표로 하고 있을 때 엄청난 부잣집에 양자로 들어갔다는 얘기는 들었다고 한다. 그리고 그 부잣집의 아들이 쇼기 천재였는데 사고로 죽어버리고, 양자로 들어와 그 아들의 꿈을 이뤄주지 않겠냐고 부탁받았다고 한다.


유미의 얘기를 들은 코난은 역시 하네다 코지는 자산가의 자제였다고 확신하고, 슈키치가 하네다 코지의 꿈을 잇기 위해 하네다 가의 양자가 된 거라고 생각하지만 유미는 슈키치가 양자가 된 가장 큰 이유는 쇼기에 푹 빠진 것 때문인 것 같다고 말한다.


그리고 코난이 슈키치의 진짜 가족이랑은 만나봤냐고 묻자 유미는 그쪽도 아직 안 만났지만 어머니, 형, 여동생이 있는 것 같은데 슈키치를 닮아 만사태평한 가족일 것 같다고 말한다. 이미 알고있는 코난은 그런 사람은 한 명도 없는 것 같다고 생각한다.


슈키치가 가게에서 나오고, 유미는 슈키치가 산 도넛이 전에  자기가 슈키치에게 추천한 가게의 도넛인 걸 깨닫고 자신을 위해 산거냐고 생각하며 기뻐하지만 그것도 잠시, 슈키치가 여자 2명에게 말을 거는 모습을 보고 분노한다.


여자들이 도넛 가게 위치를 물어보자 어느새 슈키치 뒤에 온 유미가 자신이 찾아낸 가게라고 얘기한다. 슈키치는 갑자기 나타난 유미에 깜짝 놀라고, 여자들은 유미를 보고 태합 명인의 여자친구이지 않냐고 하며 태합 명인에게 항상 사랑 이야기를 자주 들었다고 말한다.




쇼기 공부 모임

이들이 모인 이유는 바로 '쇼기 공부 모임' 때문이었는데, 슈키치가 만난 여자 2명은 여류 기사로, 이 중 '카츠마타 미나(23)' 라는 여류 기사의 아버지는 현재 명인 타이틀 보유자인 '카츠마타 치카라(타이코 사랑이 걸린 명인전 참고)' 로, 자신의 아버지에게 이 공부 모임을 봐달라고 부탁했지만, 자기 밑에 있는 문하생들을 봐주는 것만으로도 벅차서, 아버지가 슈키치에게 부탁했다고 한다. 또 다른 한명의 여류 기사는 '우리유 쇼코(23)' 로 미나와는 라이벌 관계라고 한다.


공부 모임을 하는 멘션의 입구로 들어가자 또 다른 참가자이자 슈키치의 광팬인 '히시누마 코스케 (24,기사)' 가 기다리고 있었다. 슈키치를 따라온 코난과 유미를 본 코스케는 커피를 인원수 밖에 못 사왔다고 하며 곤란해한다. 어차피 자신이 사 온 커피는 맛이 별로라서 인스턴트 커피와는 큰 차이가 안 나갈거라고 코스케가 말하자 미나와 쇼코는 그 커피를 마시고 정말로 맛이 별로라고 하며, 커피가 좀 미지근하다고 말한다.


미나는 그에 비해 자신이 사온 빵은 갓 나온거라 따끈따끈하다고 하며 자랑스럽게 꺼내자 쇼코가 사온 빵을 확인하고 항상 있는 카레빵이 없다고 얘기한다. 마침 다 팔렸어서 못 사왔다고 한 미나는 쇼코에게 아이스크림은 사왔냐고 묻고, 쇼코는 그렇게 붐비지 않아서 오늘은 제대로 언 아이스크림을 바로 사왔다고 한다.


슈키치가 왜 안으로 안들어가고 있냐고 묻자 코스케는 아까부터 방번호를 눌러도 겐다가 응답이 없어서 못 들어가고 있다고 말한다. 코난이 겐다에 대해 묻자 슈키치는 또 다른 참가자(기사) 라고 말한다. 결국 응답이 없어서 미나가 가지고 있는 여벌 열쇠로 멘션에 들어간다.


공부 모임을 하기 위해 다같이 돈을 모아 멘션을 빌리고 있는 걸 들은 유미는 '5등분' 이라면 슈키치도 돈내고 있는 거냐고 묻자 원래 참가자가 한명 더 있었는데, 우울증에 걸렸다고 한다.


사건 발생

방 앞에 와서 벨을 눌려도 응답이 없고, 코스케가 문고리를 건드리자 문은 잠겨지지 않은 상태였다. 그리고 안으로 들어가자 부엌에 쓰러진 겐다를 발견하게 된다. 코난은 황급히 겐다의 상태를 확인하는데, 그가 숨을 쉬고 있지 않은 것을 확인하고 목의 남겨진 흔적을 보고 교살인 것을 알아차린다. 그리고 시체 옆에는 다리 2개가 잘린 쇼기판이 발견된다.


"현장에 남겨진 의미란!?"



+ 드디어 11주만에 연재재개 되었습니다... 코난이 본격적으로 하네다 가의 정보를 알아내려고 하네요. 이번엔 하네다 슈키치도 나왔으니 뭔가 조금이라도 진전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그건 이 시리즈의 마지막에서 보여주겠지만요...


이번 사건은 쇼기 기사 살인 사건으로, 코난이 본 뉴스 기사의 사건은 쇼기판의 다리가 하나 잘려있었다고 했는데, 겐다의 시체 옆에 남아있는 쇼기판의 다리는 2개가 잘려있네요. 어쩌면 연쇄 살인일수도... 아직 시리즈 첫번째 편이라 잘은 모르겠지만 승부조작, 쇼기판의 다리, 참가자들이 사온 음식, 우울증에 걸렸다는 또 다른 참가자 등등 수상한 점이 많이 보이네요. 코난과 슈키치가 어떻게 풀어낼지...


하네다 가도 하네다 가지만 유미가 등장하는 걸 보니 극장판 24기도 생각해서 그린 에피소드인 것 같습니다ㅋㅋ 유미가 슈키치의 진짜 가족은 슈키치 닮아 만사태평할 것 같다고 하는데 이때 잠깐 나온 아카이, 메리, 세라 다 활짝 웃고있는데, 특히 메리랑 아카이가 활짝 웃는 모습 보니 뭔가 상상이 안가서 웃기더라구요ㅋㅋㅋ 유미는 세라와 아카이(오키야) 를 만났어도 슈키치의 가족인 걸 모르니 아카이 가가 웃고있는 모습은 아마도 코난이 상상한 모습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 그리고 유미와 슈키치가 드디어 동거를...!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이웃추가
댓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tal
Today
Yesterday